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주/Washington DC (워싱턴 디씨)

Washington DC (Smithsonian National Air and Space Museum) - 23일차 2015년 10월 20일

바로 이어 달려온 곳은 Smithsonian National Air and Space Museum

한마디로 비행기 박물관. 16년전 처음 미국, 바로 워싱턴에 왔을 때 이 박물관에 와서 IMAX 영화를 보던 것이 생각난다. 나름의 추억이 깃든 장소.




들어가자마자 예전 봤던 그 웅장한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크게 변한 것은 없어 보였다. 





한쪽에서는 한참 보수를 하고 있는 듯 했다. 



비행원리에 대해서 쉽게 풀어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는 곳도 있다. 사실 나에게도 유용하게 공부할 수 있는 장소 였다. 










라이트형제 비행기를 제현해 놓고 안내하시는 분께서 한참 설명 중 이시다. 






거의가 예전 구식 전시물이다 싶었는데 끝자락에 이렇게 새로 만든듯한 전시물들도 있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업그래이드 되지 않은 모습이었다. 물론 나는 한번 봤던 것이라 더 그런 느낌이었는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추억을 되짚어 볼 수 있어 좋았다. 





아침을 먹고 호스텔에서 나왔음에도 갑자기 당이 급격히 떨어지는 느낌이 들어 박물관 안에 있는 맥도널드 매장을 찾았다. 아마도 내가 봐온 맥도널드 매장들 중 가장 큰 매장인듯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