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주/New Orleans (뉴올리언스)

New Orleans (French Market, French St.,Frenchmen, Jazz) - 14일차 2015년 10월 11일

거리의 Dance 공연팀. 좋은 입담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거워 하고 있다.



프렌치마켓 가는 길.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상징이겠지 싶다.



가는 길에 평으로 강가가 보여 슬쩍 가보았다. 캘리 바다를 접하며 살고있는 나에게는 너무 초라해 보였다. 포틀랜드나 여느 다른 도시에서 본 강보다도 휠신 넓었음에도 불구하고.돌아다녀 보니 뉴올리언즈가 화려한 느낌은 나지만 고급스럽지는 않다는 생각이 든다. 남부의 도시. 발전 할 기회가 덜 주어진 도시이기 때문일까? 잘은 모르겠지만.



그냥 많이 들어본 것 같아서 들르게 된 French Market. 대낮에 따로 할 일도 없었고.



느낌은 시에틀의 Public Market 과 비슷하다. 구경하는 맛이 솔솔하다.



뉴올리언즈에서 흔하게 보이는 악어고기.



각종 핫소스




뉴올리언즈에서 굴요리를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 언젠가 기회가 될까?





프렌치 마켓은 반씩 나누어져 있다. 특산물 같은 것들을 파는 곳과 프리마켓과 비슷한 장소로 나뉜다. 마켓의 뒷편은 별로 볼것이 없다.









도착하자마자 기대감에 부풀에 달려갔던 버본 스트리트에 내가 기대했던 Jazz는 없었다. 나중에 알았다. 재즈는 French St. 쪽으로 가야 한다는 사실을. 낮시간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오후 늦게 프렌치 스트리트 쪽으로 향했다. 슬슬 눈에 재즈클럽들이 들어온다. 각 클럽마다 앞에는 공연 스케줄이 적혀있고.



지금껏 방문했던 여느 음악도시들과 별반 다를바 없다. 그냥 들어가서 듣고, 원하면 맥주도 한잔 하고, 듣다가 나와서 다른 곳으로 들어가 또 듣고.











재즈 클럽들 옆에 있던 Frenchmen. 수공예품 야시장이라고 해야 할까? 분위기는 야시장 분위기인데 굉장히 고급스러운 야시장 이었다. 다만 내 카메라가 그 고급스럽고 신비한 분위기를 담는데는 실패했을 뿐.















프렌치 스트리트는 화려한 버본 스트리트보다는 많이 어둡기는 하다. 그리고 오가는 길이 그다지 좋지는 못하다. 거미줄같이 얽혀져 많은 길로 오갈 수는 있지만, 최대한 밝고 사람이 많은 곳으로 다니는 것이 일단 맘은 편할 듯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