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주/Seattle (시애틀)

Seattle (Seattle Center, Chihuly Garden and Glass) - 6일차 2015년 10월 3일

정말 얻어 걸렸다는 말을 이럴때 쓰는 것이 아닐까 싶다. City Pass 에 있던 ticket들 중 내가 원했던 것은 3개. EMP Museum, Space Needle, 그리고 유람선. 사실 나머지 2개의 티켓은 한마디로 공짜로 얻은 셈이다. 계산을 해보면. 그 중 하나는 시애틀 수족관. 사실 수족관 구경도 개인적으로 좋아는 하지만 내 여행 일정 중 애틀란타 수족관이 있기에 그닥 여기서 돈주고 수족관 들어갈 일은 없었고, 나머지 티켓 한장은 과학 박물관과 바로 이곳 Chihuly Garden and Glass. 사실 여기가 어디인지도 몰랐고, 뭐하는 곳인지도 몰랐다. 하지만 과학 박물관이 너무 아이들 위주의 전시장인 것 같고, 아침에 보아하니 이곳 개장하기도 전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던 것을 보았기에 무작정 들어가보았다. 딱히 설명이 필요없는 그냥 보면 안다. 참 묘하다고 할까?


개인적인 호불호는 확실히 갈릴만한 공간이기는 하다. 나는 아주 만족스러웠다. 물론 따로 티켓을 사야 했다면? 얼마인지는 확인해 보지 못했지만 EMP 수준이라면 가난한 여행자에게는 외면당했겠지만.





































저녁에 Space Needle을 위해 다시 오리로 하고 일단은 Seattle Center를 떠나야 할 시간. 하지만 신나는 공연이 발길을 붙잡는다 



게다가 옆에는 이게 왠 떡!!! 커피 한잔과 물한병 득템.




Chihuly Garden and Glass 가 인상 깊긴 깊었다보다. 우연히 구글지도를 살펴보다가 가까운 곳에 유리공예점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가보기로 했다. 직접 만들고 가르쳐 주기도 하는 곳이었다. TV에서 보기만 했던 장면을 직접 본 것만으로 만족. 이제 빨리 바닷가 쪽으로 가야하는 시간이다.